나는 사랑니가 총 4개..!!! 

1년 전 왼쪽 위 아래를 발치했고, 오늘 오른쪽 아래를 발치했다. 오른쪽 위는 아직 속에 들어있으므로 다음기회에...

 

내 사랑니는 매복이 아니며 누워있지도 않았다.

아래 두개의 경우 이빨이 모두 나와있지 않았기에 살짝 절개 후 발치. 

왼쪽 위의 경우 이빨이 잘 나와있어 그냥 발치했다.

 

**결론**

 

통증은 두 개로 나눌 수 있다.

 

1. 마취주사 통증

1년전에는 정말 죽을 것 같이 아팠고, 오늘은 거의 안아팠다 조금 따끔 약 들어갈 때 뻐근~ 한 정도.

1년 전에도 오늘도 같은 병원에서 했으며 같은 선생님이 놔주셨다. 다만 그 과정이 조금 달랐다.

 

1년전의 경우 마취 크림을 바른 후 헹궈 주사를 맞았으며 주사를 맞은 위치가 대략 이정도쯤

입 속에 손을넣고 윗입술 아랫입술 가죽(?)과 잇몸이 연결된 듯한 그 부분에 맞았었다.

각각 두방씩으로 개 아팠다. 진짜 죽는줄알았다. 이때 진이 다 빠졌음. 막 뿌드드득하는 소리? 느낌?도 나고...

마취 크림은 효과가 하나도 없는 듯 했다.

 

1년 후 오늘의 주사는 마취 크림을 바르지도 않았고, 통증도 덜했다.

처음에 마취크림을 바르지도 않고 주사를 들길래 응? 했지만 안아팠다.

1년 전과 달리 처음에 저 사랑니 옆쪽에? 살이 있는곳에 맞았고 이후로 다른곳에 조금씩 뿅뿅 놓는 느낌이었다.

처음 들어갈 때 따꼼 약 퍼질때 뻐근~ 이정도 거의 아무느낌 없었다.

 

 

2. 발치 통증

사실 길게 쓸 필요도 없다. 마취를 하면, 입 안에서 무슨짓을 하든 통증이 전혀 없다.

다만 적나라한 소리와 턱턱(?)하는 느낌이 나긴 한다. 

 

그리고 오늘 느낀 것으로...

입술이 많이 건조해서 찢어질 위험이 있는 상태 + 마취 + 치료시 입술 겁나 잡아 댕김

의 효과로 치료 내내 입술이 토도독하는..? 막 엄청 저린 팔의 느낌? 근데 차갑고 따가운듯한 느낌이 계속 났다.

아무튼 더러운 느낌이었으므로 입술을 미리 촉촉히 하여 그런일이 없도록 하는게 좋을거같다.

 

 

관리에 대해.

 

1. 일단 첫 일주일이 너무 힘들다. 실을 풀러 가기까지가... ㅠㅠ (실을 풀면 천국이 열린다.)

 

2. 아프지는 않다! 조금 욱신 욱신 하는게 있긴 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고. 

   다만 1번처럼. 침을 삼킬때마다 실로 묶여있는 살들이 땡기는 느낌이 아주 더럽고 거슬리고 작은 통증이 발생한다.

 

3. 자극적인 음식은 먹으면 안된다. 매운것 등... 나는 1년 전에 2일동안 죽을 먹었고 ㅋㅋㅋ.

    오늘은 오전에 뽑았는데 점심 굶고 약먹고 잠자고 저녁에 죽 끓여먹고 약먹었다. 

    적어도 내일 아침까지는 죽을 먹을 계획이다.

 

4. 운동도 금지다. 요즘 살뺀다고 운동하고있어서 "아~ 사랑니 빼면 어떻게하지? 운동 못해서^^." 이런 생각 했는데

   빼고나면 진짜 돈 준다해도 하기가 싫다. 

   당일만 운동을 안하면 된다는 말도 있고, 2일은 하지 말란 이야기가 있는데 난 2일은 안하려한다.

 

5. 만약 그냥 발치해서 구멍이 그대로 있다면 다 아물때까지 그곳에 이물질이 낀다. 물로 겁나 헹궈야한다.

   이건 이물질이 안끼기 까지 한달이 넘게 걸렸던거같다... 

 

6. 피가 안멈춰요!!! 1년 전에는 피가 2일동안 났다... 오늘은 거즈 한번 갈고 물고 잤는데 일어나고나니 피는 멈췄다.

   일부러 잘때 회복 많이되니 잠 잔건데 그 효과인지는 모르겠다.

 

7. 양치질은 조심히 해야한다. 반대쪽으로만 밥을 먹으므로 반대쪽 양치 꼭 해주고 사랑니 뽑은곳은 정말 살살.. 조심조심 했다. 깊숙히는 들어가지도 않았다. 

 

 

 

** 병원은 집에서 가까운 곳이 진짜 최고. **

** 대학 병원은 비싸므로 집근처 작은 병원에서 발치하면 좋다고한다. 좀 위험한? 것만 대학병원에서 뽑는다. **

 

내가 뽑은곳은 엉덩이 주사까지 5만원! 약 값은 4200원! 항생제랑 기타등등 이었다.

지역은 인천 서구 가좌동ㅎㅎ.

'체험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자 백신 후기! <<2차 접종 4일째>>  (0) 2021.09.04

+ Recent posts